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코미디어] 바이낸스 거래소, 다가오는 6월 NFT 마켓플레이스 론칭 예정… 수수료로 1%만 받는다

728x90

[치코미디어] 바이낸스 거래소, 다가오는 6월 NFT 마켓플레이스 론칭 예정… 수수료로 1%만 받는다

2021.04.28

김주호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더 블록(The Block)의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지난 화요일(27일)에 바이낸스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는 6월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NFT 마켓플레이스는 수수료를 낮추고 유동성을 높이는 전략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블록은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가 오는 6월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트위터 @TheBlock__)

 

바이낸스의 NFT 마켓플레이스는 프리미엄 마켓과 일반 마켓 등 두가지 섹터로 나뉜다. 프리미엄 섹터에서는 프리미엄 작품들과 글로벌 경매 작품을 선별해 전시 판매하고, 판매가 이루어지는대로 판매 수익의 90%를 바로 크리에이터가 가져가게끔 한다.

일반 마켓에서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되어 최소 비용으로 자체 NFT를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NFT를 NFT로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에 예치해 판매와 경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이때, 바이낸스는 수수료로 단 1%를 수취하고 크리에이터는 1%의 저작권 비용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하여 크리에이터가 프리미엄의, 더 가치 있는 NFT를 만들 수 있도록 격려한다.

그 외에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는 바이낸스의 스마트 체인(BSC)과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바이낸스 지갑에서 이더리움 NFT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차후에는 트론(TRON), 플로우(FLOW), 왁스(WAX) 등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초대하여 협업할 수 있도록 하며, NFT의 마켓플레이스 모바일 버전(iOS, Android)도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치코미디어(CHIKO Media)는 중국의 정부기관인 복건성 신흥과학기술산업 발전센터에 등록된 Chiko Blockchain School의 자회사입니다. Chiko Blockchain School은 미국 하버드 대학교, 중국 북경대학교, 절강대학교, 한국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출신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학교이며 중국 복건성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절강대학교, 복단대학교, 상해 교통대학교 등 중국 명문대에서 블록체인 강의 및 정부대상으로 블록체인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업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치코미디어는 Chiko Blockchain School에서 운영을 하며 중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관련된 뉴스를 전달하며 업계 분석을 통해 중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한 소식을 한국에 전달합니다.

​치코미디어의 텔레그램 및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치코미디어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코미디어 텔레그램: https://t.me/chiko_media

치코미디어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dDtPIWb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