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MMMM] F2O(Free to Own)는 NFT 시장의 차세대 스타가 될 것인가?

728x90

[MMMM] F2O(Free to Own)는 NFT 시장의 차세대 스타가 될 것인가?

암호화폐 산업은 암호 화폐의 시작부터 스테이블 코인으로, 그리고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NFT가 탄생할 때까지 거래 비용에서 더 적은 비용을 발생시키키 위한 변화를 거치며 상당한 진화 단계를 거쳤다.

NFT는 처음에 개발자들과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힘든 작업이자, 예술 작품 컬렉션과 물건의 복제품이 블록체인으로 만들어질 때까지 가장 기이한 예술적 표현을 지속할 수 있는 독특한 개발로 여겨졌다.

NFT는 2021년까지 인기가 절정에 달했으며 NFT 시장이 고유한 요소와 반복될 수 없는 자산의 진원지로 변모하면서 판매자의 기대만으로 큰 가치를 지니며 시장 조작이 가능한 대상이 된 탓에 인플레이션이 일어났다.

그 결과 금융 시장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자산의 과잉 매각이 일어나면서 매년 판매율이 하락하며 시장 조정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NFT가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이러한 상황은 NFT가 기능성과 사용성에서도 더 진화할 수 있도록 했다.

NFT의 새로운 국면에서, 자산은 더 이상 단순한 예술적 표현이 아니며, 새로운 NFT 체계가 암호화폐 시장의 일부가 되기 전에 없던 아이디어 실현의 일부가 되었다.

탈중앙화된 금융게임 내 초기 자산과 아이템은 사용자가 자산의 소유자가 되어 마케팅 거래에서 비용을 절감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 즉 '소유권의 자유' 와 같은 ‘크리에이터-파이(The Creator-Fi)’가 등장했다.

MMMM(메이크 뮤직 메이크 메스,Make Music Make Mess)은 음악 산업이 겪고 있는 현재의 어려움을 음악가들이 자신의 노래를 정확하게 연결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팬들과 직접적이고 개인화된 방식으로 연결될 수 있는 솔루션을 파괴적으로 개발했다.

태초부터 음악과 노래는 오늘날과 같이 창조자의 언어나 외모에 관계없이 문화를 하나로 묶는 표현과 소통 방식이었다. 음악이 세계화되면서, 음악은 명성, 돈, 부가 "부자는 더 부유해지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진다"라고 알려진 마태 효과가 일어났다.

이러한 관점에서 MMMM은 사용자가 동등한 기회로 출발하여 경쟁을 시작한다. 사용자가 음악적 재능을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노래방 시스템으로 시작하여 다양한 기능을 통해 훨씬 더 고품질로 제작하고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노래 기술을 사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에 들어갈 수 있는 NFT는 부분적으로 노래방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음악 세계로 가는 관문이다.

MMMM은 현재 음악 제작 비용이 비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티스트와 팬이 노래방에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적이고 높은 품질의 작품을 생산하고 공유함으로써 상호작용이 일어난다.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음악을 제작하는 데 존재하는 수많은 장애물로 인해 거의 불가능한 작업인데, 노래방은 콘텐츠 크리에이터(프로 또는 아마추어)가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에 참여할 수 있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주 업무지만 이것만이 아닐 것이다.

이 콘텐츠의 시작 부분에서 언급했듯이, MMMM은 작가, 노래 또는 사용자 및 후원자 등 다양한 형태의 참여하고 선택할 수 있다. Web3와 NFT의 장점을 진화된 방식으로 통합한 최초의 음악 앱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예술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들이 해석할 수 있는 추상적인 예술적 표현보다는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무료로 소유하는 것(Free to Own)은 게임에 투자된 노력과 헌신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초기 무료 참여를 후원하는 새로운 게임 버전으로, MMMM과 같은 토너먼트 또는 커뮤니티에서 사용하거나 콘텐츠 제작의 퀄리티를 높이는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자체 토큰으로 생태계 내의 모든 종류의 자산을 마케팅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성이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든 듀엣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든 중요한 것은 노래를 부르고 즐기면서도 블록체인 기술과 웹3, NFT가 처음으로 한자리에서 통합하여 만든 서비스 참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MMMM(Make Music Make Mess)이란?

MMMM(4M,Make Music Make Mess)은 음악을 사랑하고 노래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Web3 노래방에서 즐기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파이(Creator-Fi)이자 뮤직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서 새로운 음악 축제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 Web3와 노래방 기능을 결합하여 사용자들은 MIC-DOLL NFT를 소유하고 노래하고 녹음하여 게임 토큰 MESS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음악을 친구들과 공유하며 선물을 보낼 수도 있고 팬 커뮤니티 등을 만들 수 있는 소셜파이(Social-Fi)앱입니다. 또한 뮤직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 고래밥인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TSjSWle

◆ 고래밥인포 텔레그램: https://t.me/goraebobinf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