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BAYC와 연결되는 우주 세계관을 가진
뮤턴트 에이프 요트 클럽( MAYC,Mutant Ape Yacht Club)?
뮤턴트 에이프 요트 클럽(MAYC)만큼 인기 있는 NFT 컬렉션은 거의 없다. MAYC는 BAYC에 이어 두 번째로, 다른 블루칩 프로젝트와 유사한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가 랩스는 MAYC가 방대한 우주와 직접 연결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보너스를 구축하고 있다.
MAYC가 유명해졌지만 많은 매니아들은 MAYC의 기원과 함축된 의미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유가 랩스의 자회사이지만, MAYC의 독특한 중요 요소들은 종종 NFT 역사에서 무시되고 있다.
MAYC가 처음 출시된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BAYC와 함께 가치를 높일 수 있었을까? 금전적 가치 외에 MAYC를 사용할 수 있는가? 우리는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BAYC 역사의 연대기를 보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AYC란 무엇인가?
뮤턴트 에이프 요트 클럽(Mutant Ape Yacht Club)은 2021년 8월 28일에 만들어진 뮤턴트 에이프 테마 NFT 20,000개 컬렉션으로 만들어졌다. BAYC 생태계에 두 번째로 확장된 MAYC는 더 많은 컬렉터들을 BAYC 생태계로 끌어들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출시 이후 이 컬렉션은 상당한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PFP NFT 시장의 선두주자로 서 있다.
MAYC 이전에는 2021년 4월에 출시한 BAYC와 2021년 6월에 출범한 BAKC(Bored Ape Kennel Club)만 존재했다. 2021년 여름 PFP NFT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개발자들은 새로운 소설 메커니즘을 통해 MAYC를 출시한 유가 랩스가 각광을 받는 등 아바타 프로젝트를 출시할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었다.
컬렉션 내의 각 NFT는 오리지널 BAYC NFT를 기반으로 하며, 유가 랩스가 "기존의 BAYC를 뮤턴트 세럼(Mutant Serums) 병에 노출시킨다"고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생성되었다.
본질적으로, BAYC의 소유자들은 스마트 계약 통합을 통해 그들의 고유한 NFT를 뮤턴트 세럼 NFT와 페어링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대부분의 뮤턴트가 교환된 후에도 여전히 매우 기능적인 이 페어링 메커니즘은 효과적으로 세럼 토큰을 파괴하고 원래의 Ape의 이미지에 돌연변이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NFT를 생성한다. 어떤 방식으로든 초기 NFT를 실제로 변경하지 않고 모두 수행할 수 있다.
MAYC 컬렉션에 포함된 20,000개의 NFT 중 절반은 이러한 방식으로 생성되었으며, 나머지 절반은 네덜란드 경매를 통해 판매되었다. 경매는 3ETH(당시 약 1만 달러)에서 시작되었고 9시간 동안 0.01ETH까지 떨어질 설정되었다. 그러나 경매는 9시간 내내 진행되지 못했으며, 약 1시간 동안 지속되었고 모든 MAYC가 민팅될 때까지 약 2.79 ETH의 최종 가격에 도달했다.
MAYC는 누가 만들었을까?
MAYC는 어디에서 시작되었는가? 물론 BAYC의 모회사인 유가 랩스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NFT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 제국을 건설하는 것이었고, BAYC는 이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였으며, MAYC는 곧이어 출시된 것이다.
MAYC NFT 구매 방법
물론, 유가 랩스가 내놓은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MAYC는 기록적인 속도로 완판되었다. Mutant Serum 10,000개 에어드롭이 끝난 후, 네덜란드의 경매는 다시 한번 1시간 동안 지속되었다. 오늘날 MAYC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유명한 NFT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OpenSea, LooksRare, Rarible 등)에서 2차 판매를 통해 구입하는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돌연변이 없는 BAYC와 Serum을 구입하여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지만, 10만 달러 이상이 필요하다.
뮤턴트 세럼(Mutant Serums)이란 무엇인가?
당연히, 기존의 BAYC 커뮤니티 회원들이 뮤턴트 세럼을 가장 먼저 받았고, 이것은 에어드롭을 통해 이루어졌다. MAYC 공개 네덜란드 경매 전에, 모든 BAYC 보유자는 BAYC를 소유한 한 명당 하나의 뮤턴트 세럼을 에어드랍했다. 이러한 세럼을 통해 보유자들은 NFT를 변형하고 새로운 NFT를 만들거나 수익을 위해 세럼을 보유 및 판매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받았다.
뮤턴트 세럼은 돌연변이 유인원을 만드는 촉매 역할을 하는 NFT의 집합이다. BAYC 화학 클럽의 산하에 존재하며, M1, M2, M3 (종종 메가 돌연변이 혈청이라고 불린다)의 세 가지 다른 변종이 있다. 누구나 뮤턴트 세럼을 사고 팔 수 있지만, BAYC를 소유한 사람만이 MAYC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각 유형의 뮤턴트 혈청은 그 사용을 통해 달성될 수 있는 뮤턴트 단계와 관련이 있다. 원래 7,500개가 존재했던 M1 세럼과 함께 변이된 형질의 기본 계층이 지루해진 유인원에 추가될 것이다. 사용자들은 에이프의 털이 분해되기 시작하고 액세서리가 살아나는 것을 볼 수 있다. M2는 2,492개로 제한되며, 보다 뚜렷한 돌연변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때로는 지루해진 유인원의 모습을 거의 완전히 바꿀 수도 있다.
반면 메가 뮤턴트 세럼(Mega Mutant Serums)은 일단 구현되면 BAYC의 기본 기능을 완전히 바꿀 것이다. 일단 M3 세럼이 사용되면, Ape는 메가 뮤턴트로 변한다. 이 메가 뮤턴트는 매우 희귀하다. 지금까지 단 8개의 M3 세럼이 만들어졌을 때, 세럼과 메타 뮤턴트 NFT 모두 종종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경우가 많다.
MAYC 가격 추이
MAYC가 BAYC 및 유가 랩스 생태계와 직접 연계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NFT가 매우 가치 있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다. 20,000개의 공급량에도 불구하고, MAYC NFT의 최저 가격은 컬렉션은 대부분 지속적으로 20,000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물론,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니다. 2021년 8월 MAYC의 출시 이후 몇 달 동안 프로젝트는 상당한 견인력을 얻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2022년 초까지 바닥 가격은 종종 5~7ETH 사이에서 반등했는데, 이는 네덜란드 경매를 통해 원래 사용 가능했던 토큰보다 ETH가 조금 더 비쌌다.
그러나 MAYC는 유가 랩스와의 인연으로 큰 수익을 올리는 것 외에도 모회사뿐만 아니라 시장 상황 밖의 요인들로부터 그 가치를 이끌어내는 독특한 기업이다.
우선, MAYC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NFT 마니아들이 BAYC 생태계에 참여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BAYC는 일반인이 사기엔 비싸고 이해하기 어려운 상태로 남아 있었지만, BAKC와 MAYC는 한때 진입 장벽이 크게 낮아져 선망의 BAYC 커뮤니티에 새로운 수준의 접근성을 가져다 주었다.
마찬가지로 MAYC는 NFT 영역 바깥의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와 접근성을 얻었으며, 아마도 그런 면에서 BAYC를 능가할 것이다. 몇몇 의류 브랜드와 다른 회사들이 MAYC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웹3에 대해 최소한의 친밀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MAYC 브랜드와 일종의 친밀감을 얻을 수 있다.
유가 랩스와 BAYC를 둘러싼 논란을 제쳐두고, MAYC는 독특하고 혁신적이며 지금은 NFT 시장의 역사적인 부분이라고 무시하기 어렵다. 그리고 이러한 찬사를 받으며 MAYC 컬렉션은 앞으로 수년간 존경받을 것이다.
출처: https://nftnow.com/guides/a-pillar-of-the-bayc-universe-meet-the-mutant-ape-yacht-club/
◆ 고래밥인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TSjSWle
◆ 고래밥인포 텔레그램: https://t.me/goraebobinfo
'블록체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Go] 왜 메타콩즈는 아직 블루칩 프로젝트가 아닐까? (0) | 2022.09.04 |
---|---|
[NFTGo] NFT Wash Trading Report: 시장의 '노이즈' 제거 (0) | 2022.08.26 |
[NFT] KlayTicket X LMC (Lion & Musicians Club)의 두번째 NFT 프로젝트스컬& 하하 NFT(SKULL & HAHA NFT) (1) | 2022.08.19 |
[P2E] 멋쟁이 사자처럼, 실타래 NFT 게임 (0) | 2022.08.17 |
[보고서] 바이낸스 상반기 보고서 2022(2)_스테이블 코인 (2) | 2022.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