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주)오썸피아 민문호 대표, 메타버스 골드러시 출간

728x90

(주)오썸피아 민문호 대표, 메타버스 골드러시 출간

가상 관광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이브’ 오픈을 준비중인 (주)오썸피아 민문호 대표는 지난 11월 20일 메타버스 골드러시를 출간했다.

라이브 힐링투어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개발하며 이론보다는 철저하게 시장 중심의 사례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리딩 기업 오썸피아의 대표로서 메타버스 비즈니스의 모든 궁금증과 질문들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담았다. 메타버스 시장은 2020년 50조 원, 2023년 535조 원 이상, 2030년에는 1,700조 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과거, 현재, 미래의 비즈니스 사례와 윤리적 시사점까지 인간과 시공간이라는 물리적 한계를 넘어 그 속에서 상호 융합 및 공진화하게 될 메타버스 세상에서 누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다.

(주)오썸피아 민문호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미디어문화융합대학원 겸임교수로서 XR 기반의 메타버스 융합 비즈니스를 강의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윤리협회 상임이사,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이사로 재직중이다. 지난 20여 년간 IT와 콘텐츠를 융합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일하며 VR·AR 비즈니스에 뛰어들어 현재는 가상 관광 메타버스 ‘메타라이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관광 종사자들에게 상생의 장을, 전국 지자체에는 명인과 명소, 특산품 발굴 및 홍보의 장을, 사용자에게는 일상 회복과 특별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타라이브’는 내년 상반기중 출시 예정이며, 자체 개발한 XR망원경 BORA를 기반으로 실제와 가상이 혼합된 진정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추구한다.

(주)오썸피아 홈페이지: http://www.awesomepia.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