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뉴스] NFT는 위험한 함정이다 _세스 고딘
2021.03.09
NFT의 함정은 제작자와 구매자를 함정에 빠뜨리는 것인데, 시스템은 에너지를 다량 소모해서 쓸모없는 희소한 디지털 토큰을 만든다.
대부분의 함정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나? 처음에는 신비감도 생기고 재미도 보지만, 그 속에 빠져든 자신을 발견하기엔 너무 늦다.
NFT는 디지털 보물 상자이자 상태 기호 및 분명한 가치가 있다
NFT는 포켓몬 카드, 피카소의 오리지널 스케치 또는 1955 년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실제 프레임 세트 일 수 있다. NFT는 디지털 세계에서 유일한 것임을 목표로 한다.
NFT를 소유하거나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이 개념을 더 잘 설명하기 위해 지난 세기에 미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야구 카드인 호너스 와그너( Wagner )야구 카드를 예로 들 수 있다. 호너스 와그너 시리즈 야구 카드는 야구 스타 호너스 와그너가 야구 카드를 만드는 것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가 매우 드물다. 그는 담배와 같은 상업적 행위와 연관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호너스 와그너 야구 카드가 단종되기 전에 시장에 나와있는 카드가 200 장도 안되었으니, 그 희소성은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리고 이제 호너스 와그너 시리즈 야구 카드는 무려 3백만 달러에 팔려나갔다.
호너스 와그너는 야구 명예의 전당에 선정 된 최초의 5명 중 한 명이다. 그는 야구 역사상 최고의 유격수로 인정 받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가 최고의 만능 선수라고 생각한다. 내셔널 야구 리그의 역사에서 "플라잉 더치맨"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호너스 와그너 야구 카드가 있다고 해서 호너스 와그너라는 사람을 소유하고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가진 건 카드 한장뿐이다.
이것은 수년 동안 그랬던 수집 가능한 카드 비즈니스 모델의 일부가 된 것 같다. 수집 가능한 카드 회사는 수십억 장의 카드를 생산했지만 대부분은 구매자가 버리고 결국 쓸모 없게 될 것이다. 스포츠 리그의 신인이 슈퍼 스타가 되면 구입한 신인 카드의 가치도 올라간다.
그렇다면 유화는 어떨까? 이 그림은 오래 전에 도난당한 걸작이거나 다른 이유로 업계에서 유명해진 것일 수도 있다. "모나리자"를 소유하고 있다고해서 그림에 묘사 된 "리사 부인"이라는 사람을 소유하고 있다는 의미도 아니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일부도 소유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니다. 캔버스를 소유하고 있다는 의미일 뿐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소유하기를 원한다.
사람들은 여전히 "모나리자"그림을 매일 볼 수 있다. 그들은 당신에게 한 푼도 주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그림 뒤에 있는 의미가 아닌 이 "원래 캔버스"를 소유하고 있을 뿐이다.
물론 "모나리자"를 벽에 걸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적어도이 그림이 당신의 것임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약간 다른 느낌을 줄 수도 있다. 그러나 예술 분야에서는 특히 두 가지를 강조해야 한다.
누구나 귀중한 예술 작품을 소유하기를 원하며,이 "욕망"은 3000년 이상 인류 역사에 남아 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들은 마크 로스코 작품이 얼마나 비싼지 알고 있다.
대부분의 그림은 실제로 그다지 가치가 없다 (현금으로 추정하면). 이러한 그림은 일반적으로 수백만 달러가 아닌 저렴한 가격인 몇 달러에 판매되며 매번 많은 원본(똑같이 아름다운)이 있고 작품이 판매 중이다.
그렇다면 NFT는 무엇인가? NFT는 디지털 토큰이다 (비트 코인이 디지털 토큰인 것처럼). 그러나 각 NFT는 호너스 와그너와 마찬가지로 단 하나 뿐이다. NFT 토큰은 농구 슈팅 비디오 (NBA에서 플레이어 하이라이트 순간 동영상이 NFT로 2 억 달러 이상 판매됨), 그림 또는 블로그 게시물과 같은 다른 것을 가리킬 수 있지만 이 토큰은 동영상, 유화 또는 문장 자체가 아니다. 단지 사람들에게 위임된 토큰일 뿐이다. 이 사람은 바로 창작자이며 "하나 뿐인"존재이다.
아래에서 NFT 함정을 살펴 보겠다.
창작자의 경우 NFT는 작업에 대한 대가를 받는 방법이기 때문에 NFT를 만들기 시작하고 싶어 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복잡한 다른 디지털 통화 생성 및 판매와 달리 NFT를 만드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 쓰여진 8,500 개 이상의 기사를 NFT 토큰으로 변환한 다음 공개 시장에서 판매 할 수 있다.
이 경우 창작자는 NFT를 쫓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을 수 있으며 희소성 있는 NFT를 만드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창작자는 디지털 토큰의 창시자가 되며, 특정 주식을 매수한 것 같고 주가가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유일한 희망이다. 그러나 주식과 달리 NFT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다른 권리를 부여하지도 않는다. NFT는 실제 예술 작품과도 매우 다르다 .NFT는 그 자체로 어떤 미적 감각도 없이 단지 무언가를 대표합니다.
NFT 구매자의 경우 NFT 공급량에는 제한이 없다는 점을 발견하지 못한다. 야구 카드를 예로 들어 보면 매년 신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신인 카드는 몇 장 밖에 없다. 예술품의 경우 소더비 경매장에는 명화 수량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매년 한 차례씩 순위에 오르는 작품 수도 제한적이다. NFT는 어떠한가? NFT는 킨들의 전자책이나 유투브의 동영상과 비슷하다. 블로그와 유투브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글과 동영상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100,000+"를 얻을 수있는 콘텐츠는 매우 적다. 따라서 NFT를 구입하는 것은 규제를 받지 않고 불투명한 행동이며 "버블"이라는 두 단어가 적혀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NFT 생성 및 거래에 사용되는 전기의 양이 놀랍고 현재 소비되는 에너지가 미국 일부주의 에너지 소비를 초과하기 때문에 NFT로부터 보상을 받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NFT를 사기 위해 크리스티나 아트 바젤에 가기 위해 거대한 새 발전소를 짓는다고 상상해 볼 수 있다. 낭비되는 전기가 NFT의 인기와 가치에 상응 할 수 있을까? 해답은 미지수일 수 있다.
요컨대, 가까운 미래에 블록체인을 검증하고 새로운 디지털 통화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매우 에너지 집약적이고 비효율적이다. 더욱이 NFT 토큰의 가치가 높아지면 토큰을 생성하고 거래하는 능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증가할 뿐이며, 이는 NFT의 가치가 거의 지속될 수 없기 때문에 결국에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낭비가 될 것이다. 효율성이 떨어지고 비용이 높아진다. 다른 기술 혁신의 경우 상황은 정반대이다.
NFT의 함정은 창작자들이 창작에 집착하게 만드는 것인데, 이때 구매자들은 NFT의 가격이 계속 상승하다가 그 안에 갇힐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매몰 비용에 빠질 것이다. 이런 식으로 창작자와 구매자는 순환에 빠질 것이며 귀중한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규제되지 않은 시스템에 막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부족한 디지털 토큰을 만드는 것 외에도 좋지 않다.
20 년 전에 디지털 현금에 관한 책을 썼지만 지금은 아쉽게도 NFT 함정을 보고 진실을 말하고 싶다. 보통 팟 캐스트에서 이런 것들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지만, 단어의 힘이 더 강력해서 이 글을 쓰기로 결정했다.
마지막으로 NFT를 빨리 떠나자.
체인뉴스 원본:https://www.chainnews.com/articles/729638254483.htm
观点:NFT 是个可怕的陷阱,为什么?
NFT 的陷阱就是让创建者和买家陷入其中,而系统消耗大量能源只是制造一些一无是处的稀缺数字代币。
www.chai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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