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코미디어] NFT 유망 프로젝트, 샌드박스(Sandbox), 라리블(Rarible), 민트베이스(Mintbase) 외
2021.03.22
샌드박스(Sandbox)
샌드박스는 게임을 통해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가상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플레이어는 The Sandbox VoxEdit에서 디지털 자산(NFT)을 생성하여 스토어에 업로드 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어는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게임 메이커(Game Maker)의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통해 게임을 생성할 수 있다.
샌드박스는 60 개 이상의 조직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협력사는 Shaun the Sheep과 같은 브랜드, Dapper Labs (CryptoKitties)와 같은 dApp 게임 스튜디오, Square Enix (Final Fantasy, Tomb Raider) 및 ATARI (Rollercoaster Tycoon, Pong)와 같은 대표적인 게임회사이며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8월 샌드박스는 Square Enix, B Cryptos, Mindfulness Capital, TGV (True Global Ventures) 등이 이끄는 리파이낸싱에서 미화 3 백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투자 받았다.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암호화 분야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팀 중 하나인 디센트럴랜드는 Aragon, Coral 및 district0x와 같은 여러 블록 체인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탄생시기와 지원 기관의 지원으로 인해 디센트럴랜드는 ICO 붐 동안 투자자와 시장의 열광을 얻었으며 성공적으로 2,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Craft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0월 디센트럴랜드는 연간 3백만 달러의 비용으로 계산하더라도 모금된 자금은 팀의 10년 인건비를 거의 충당할 수 있다.
라리블(Rarible)
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은 2020년 9월 뉴욕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CoinFund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Rarible의 공지에서 "시드 라운드의 자금은 "커뮤니티 거버넌스 "NFT 시장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했다. 라리블 플랫폼은 올해 초에 출시되었으며 유니스왑 거래가 시작된 이후 RARI 거버넌스 토큰을 발행하기 시작하여 RARI의 가격은 두 배가 되었다. "
CoinFund의 투자를 발표한 블로그 게시물에서 회사는 "모든 디지털 콘텐츠가 온 체인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블록체인에서 NFT 형태의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유형은 타의 추종을 불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트베이스(Mintbase)
2020년 11월 리스본에 기반을 둔 NFT 플랫폼 민트베이스는 시드 라운드에서 총 10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이번 자금 조달은 중국 벤처 캐피탈 회사인 Sino Global이 주도했으며 D1 Ventures, Block Oracle Capital, Arweave 및 수많은 엔젤 투자자가 라운드에 참여하여 민트베이스가 성장하는 NFT 플랫폼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신규 자금으로 팀은 개발 및 디자인 팀을 확장하고 올해 말 이전에 NEAR Protocal에서 테스트 넷 출시할 수 있다. 그러나 민트베이스는 이더리움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민트베이스 설립자 NateGeier는 거버넌스 토큰이 곧 출시 될 것이라고 말했다.
Gods Unchained
2019년 9월 Naspers Ventures는 Gods Unchained의 게임 회사인 Immutable Games를 위해 1,500 만 달러를 투자했다. Naspers는 남아프리카에 본사를 두고 Flipkart와 Tencent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를 하는 거대 회사이다. 마이클 노보그라츠의 Galaxy Digital EOS 벤처 캐피탈도 이번 자금 조달에 참여했다.
인기있는 Hearthstoner과 마찬가지로 Gods Unchained도 디지털 카드 게임이며, 차이점은 후자가 NFT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Naspers의 투자 책임자인 Banafsheh Fathieh는 성명에서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디지털 세계에서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열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2020년 11월 NFT 게임 액시 인피니티는 AXS 거버넌스 토큰 판매로 860,000 달러를 유치했다. 이 자금 조달은 농업 소득을 게임화하기 위해 Delphi Digital이 주도했다. 액시는 포켓몬과 같은 암호화된 고유한 NFT 만화 캐릭터이다.
미디어 성명에 따르면 액시 인피니티는 현재 10,000명 이상의 이더리움 월간 활성 사용자가 있는 유일한 NFT 프로젝트이다. 이 게임 뒤에 있는 베트남 스타트업 Sky Mavis는 바이낸스 런치패드B의 최신 프로젝트이다. 액시 인피니티 공동 창립자 Jeffrey Zirlin은 AXS 거버넌스 토큰이 2년 넘게 대용화를 관리해 오고 있다고 코인데스크에 공개했다. 거버넌스 토큰은 생태계에서 콘텐츠 제작자 또는 핵심 개발자의 인센티브 정책을 조정하도록 설계되었다.
소라레(Sorare)
2020년 7월 소라레는 시드 유치로 400만 달러를 모았다. 암호화 자산을 흥미롭고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글로벌 판타지 축구 게임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번 투자는 Partech, Fabric Ventures, Semantic Ventures, Cygni Capital, 월드컵 챔피언 André Schürrle 및 기존 투자자의 참여로 e.ventures가 주도했다.
소라레는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희소하고 공식적으로 승인된 축구 선수 카드를 만든다. 사용자는 온라인 시장에서 축구 선수를 대표하는 희소한 디지털 수집품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카드가 단순한 수집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들은 게임에서 실용적이며 매주 대회에서 사용하고 우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테라 버추어(Terra Virtua)
2020년 11월 디지털 수집품 플랫폼인 테라 버추어는 250만 달러의 사모 펀딩 완료를 발표했다. Woodstock, Hashed, NGC ventures, LD 캐피탈, Twin Apex Ventures 및 기타 기관이 투자에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에서 조성된 자금은 테라 버추어의 NFT 생태계를 더욱 구축하는 데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9월 18일 테라 버추어는 유명한 영화 대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대부 영화 3 부작을 기반으로 한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테라 버추어의 목표는 디지털 수집품이라는 용어를 테라 버추어와 동의어로 만드는 것이다. 예술 수집가, 스포츠 팬, 인플루언서 또는 영화 애호가이든 테라버추어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다.
니프텍스(NIFTEX)
2020년 11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니프텍스는 1kx가 주도하는 50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발표했으며, CoinFund, MetaCartel Ventures, Sparq 및 Digital Currency Group (CoinDesk의 모회사)이 그 뒤를 이었다. 니프텍스는 사용자가 NFT를 여러 조각화된 토큰으로 분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Joel Hubert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총 거래량이 2백만 달러 이상인 테스트 버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일부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일에 관심이 있음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니프텍스는 지난해 DeFi 붐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디지털 수집품이 부활한 이유 중 하나로 간주된다.
AnRKey X ™
2020년 12월 AnRKey X ™는 주요 투자자로부터 120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Moonrock Capital, Master Ventures, Definition Fund, 16 명의 최고 DeFi 인플루언서 및 최고 DeFi 엔젤 투자자가 이번 자금 조달에 참여했다.
AnRKey X ™는 DeFi, e-sports 게임 및 NFT 세계를 통합하여 암호화 산업에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m $ sports ™ (Money Sports의 약자)이다. AnRKey X ™는 DAO Maker에서 최초의 환불 가능한 홀더 오퍼링 (SHO, Strong Holder Offering)으로 사용자에게 기본 $ ANRX 토큰을 제공한다. AnRKey X ™는 게임이 단순한 게임 이상이 될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인게임 개선 사항을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더 많은 재미와 더 나은 수익을 제공한다.
치코미디어(CHIKO Media)는 중국의 정부기관인 복건성 신흥과학기술산업 발전센터에 등록된 Chiko Blockchain School의 자회사입니다. Chiko Blockchain School은 미국 하버드 대학교, 중국 북경대학교, 절강대학교, 한국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출신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학교이며 중국 복건성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절강대학교, 복단대학교, 상해 교통대학교 등 중국 명문대에서 블록체인 강의 및 정부대상으로 블록체인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업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치코미디어는 Chiko Blockchain School에서 운영을 하며 중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관련된 뉴스를 전달하며 업계 분석을 통해 중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한 소식을 한국에 전달합니다.
치코미디어의 텔레그램 및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치코미디어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코미디어 텔레그램: https://t.me/chiko_media
치코미디어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dDtPIWb
'블록체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코미디어] 피자헛, 타코벨과 같은 전통 브랜드사의 NFT를 활용한 프로모션 (1) | 2021.03.26 |
---|---|
[치코미디어] 한국·미국·중국·영국·싱가포르 등 8개국의 가상화폐 증세 방안 요약 (2) | 2021.03.23 |
[체인뉴스] 개인 투자자들 추격, 기관투자자 미리 시장을 장악하고 공매도| CFTC COT 비트코인 보유 주간 리포트 (0) | 2021.03.22 |
[체인뉴스] NFT 노트: 암호화된 예술품에 대한 투자 논리 (1) | 2021.03.19 |
[체인뉴스] NFT 가치 및 저장 방법에 대한 분석: 아티스트의 머니 게임인가? (0) | 2021.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