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코미디어] 피자헛, 타코벨과 같은 전통 브랜드사의 NFT를 활용한 프로모션
2021.03.26
전통 브랜드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으로 NFT를 활용하기 시작했다. 나이키, 파니니 및 보다폰은 대체불가능한 토큰의 잠재력을 빠르게 확인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타코벨에서 샤르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회사가 자체적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발행하면서 수백만 달러의 NFT시장으로 뛰어들었다.
다양한 반응들이 나타나고 있다. 브랜드가 이러한 독특하고 수집 가능한 토큰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 지금까지 2021년 NFT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회를 포착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NFT가 제공하는 디지털 희소성에서 장기적인 가치를 보았다.
대표적으로 NFT를 활용한 브랜드사들의 예는 아래와 같다.
1.피자헛의 픽셀화 피자
타코벨을 소유하고 있는 피자헛 캐나다는 픽셀화 된 피자를 0.0001 ETH ($ 0.18)에 라리블(Rarible)에 올렸다. 이 아이디어는 피자 한 입 가격처럼 저렴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캠페인을 담당하는 대행사인 오길비(Ogilvy)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메간 파쿠하르(Megan Farquha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NFT는 캐나다 레스토랑에 새로운 4가지 레시피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기회로 사용되었다. 회사는 매주 새로운 피자 조각을 NFT로 출시할 것이다. 첫 번째 제품은 이번 주 초에 판매되었으며 5 ETH($ 9,000)에 재상장 되었다. 메간 파쿠하르는 “피자헛의 맛있는 피자는 디지털 방식으로도 머물러 있다.”고 말했다.
2. 프링글스와 먹을 수 없는 칩
켈로그 소유의 프링글스는 NFT 매니아가 절정에 달했을 때 크립토크리스피(CryptoCrisp)라고 부르는 한정판 버전의 출시를 발표했다. 경매에 부쳐진 50개의 패키지는 NFT 아트 워크로만 존재한다. 매출의 10%는 NFT, H + Creative를 만든 아티스트에게 전달된다.
3. 타코벨의 맛있는 수집품
패스트 푸드 체인점 타코벨이 컬렉션을 중단했을 때 타코를 테마로 한 수집품이 온라인에서 즉시 매진되었다. 타코벨은 0.001 ETH ($ 1.79)에 판매되는 5 개의 고유한 NFT를 만들었으며 NFT 판매가 진행됨에 따라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 그러나 일부 수집가들은 재판매 시장에서 거의 20 만 달러를 가까운 금액을 요구했다. 적어도 수익금은 청년들이 직업을 찾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타코벨 재단이라는 가치 있는 명분을 가지고 있다.
4. MGA 엔터테인먼트, NFT 인형
MGA 엔터테인먼트의 브라츠(Bratz) 프랜차이즈는 장난감 인형, 영화, TV 프로그램, 게임 등을 지난 12월 애니모카(Animoca) 브랜드와 제휴하여 수집 가능한 카드 형태로 일련의 "NFT 인형"을 제작했다. 가장 희귀한 '쉬머린'은 실제 인형으로 대체할 수 있었다.
5. Ubisoft와 사라진 랍비드
게임 퍼블리셔 유비소프트(Ubisoft)는 작년에 이더리움 기반 랍비드(Rabbids) 게임을 출시했다. 이 게임을 통해 게이머는 인기 게임 타이틀에서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다. 게이머는 잠재적으로 랍비드를 오랫동안 소유하지 못하며 다른 사용자가 구입하여 "도둑질"할 수 있는 반전이 있다. 하지만 수익금은 자선 단체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유비소프트의 블록체인 이니셔티브 디렉터인 니콜라스 포와드(Nicolas Pouard)는 “뭔가 말도 안되는 다른 것을 하고 싶었고 자체 NFT를 만들고 프로그램 가능한 측면에서 우리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보고 싶었다.”고 했다.
6. 샤르민의 대체 불가능한 화장지
P&G의 브랜드 샤르민(Charmin)은 이번 주 Non-Fungible Toilet Paper라는 이름의 "NFTP"아트 작품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눈쌀을 찌푸리게 했다. Charmin NFT에 대한 입찰은 0.15 ETH($ 264.72)에 달했으며 수익금은 인도주의 지원 자선 단체인 다이렉트 릴리프(Direct Relief)로 전달되었다.
7. 나이키, 크립토킥스 특허
나이키는 2년 전 크립토킥스(CryptoKicks라)는 NFT 신발에 대한 특허를 받았을 때 NFT 트렌드를 보았다. 기본적으로 실제 세계에서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맞춤형 스니커즈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의 신발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개념은 소유자가 가상 고양이를 번식시킬 수 있는 최초의 NFT프로젝트 중 하나인 크립토키티로부터 나왔다.
8. 보다폰, 런던 바톰 NFT 게임 출시
2019년 스마트폰 대기업 보다폰(Vodafone)은 참가자들이 런던 중심부의 거리에서 Vatoms라는 NFT를 사냥해야 하는 증강 현실 게임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애플 홍보 행사의 일부였다. 일주일 동안 매일 2 시간 동안 Vatoms는 6개의 "높은 폭포" 장소에 나타났다. 이 게임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보다폰은 다음 해에 삼성과 협력하여 NFT와 관련된 수천 개의 기술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다른 버전을 출시했다.
9. 파니니, NFL, NBA 선수용 NFT 카드
NFL(National Football League)과 NBA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는 모두 파니니 아메리카(Panini America)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미국식 선수들을 암호화한 NFT 카드를 만들었다. 최고의 수집품 회사는 NFT를 사용하는 최초의 주요 카드 제조업체 중 하나였으며, 수집가는 실제 거래 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을 소유, 거래, 판매 또는 경매 할 수 있다.
10. 포뮬러 1 경주, NFT
게이머는 F1 Delta Time이라는 이더리움 기반 게임에서 자동차 부품 및 드라이버를 포함한 NFT 컬렉션을 구축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MotoGP 및 Formula E를 포함하여 NFT에서 수백 개의 브랜드와 협력하고있는 F1 파트너인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에 의해 개발되었다.
F1 Delta Time 레이스 트랙의 NFT 지분은 지난 12월 NFT 구매자 메카코반(Metakovan)에게 223,000달러에 낙찰되었으며, 그는 또한 불과 한 달 전에 게임 내 경주용 자동차를 11만 달러에 구입했다. 당시 가장 비싼 NFT 중 하나였지만 메타코반은 이후 암호화 아티스트 Beeple의 디지털 아트 워크에 6,900만 달러를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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