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Go] 유가 랩스 아더사이드(Otherside): 점 연결하기
주요 포인트
● 최근에 BAYC, MAYC 및 ApeCoin과 같은 Yuga Labs 프로젝트는 상당한 이익을 얻었고, 따라서 Koda가 Otherside의 시장 데뷔를 위한 좋은 출발점을 보이고 있어, 새로운 블루칩이 될 가능성이 높다.
● Otherside의 토큰 ApeCoin은 현재 시장 가치 측면에서 다른 모든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능가한다. 토큰은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게임 전반에 걸친 토큰의 상호 운용성은 Otherside의 가치를 주도할 것이다. 또한 SDK를 통해 Otherside는 MetaRPG 내에서 사용자 정의를 강화할 수 있다.
● Otherside의 출시는 유가랩스가 메타버스 안에서 계획을 펼치고 있음을 의미하며 애니모카와의 파트너십으로 유가랩스의 존재감이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Otherside는 랜드를 유휴 자산으로 남겨두지 않고 랜드의 재사용 가치와 효용성에 중점을 둘 수 있다.
● 유가랩스의 컬렉션은 현재까지 전체 시가총액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러한 IP의 담화력은 아이덴티티 기반의 세계를 구축하는 유가랩스의 무기로 작용할 것이다.
시장의 리듬과 새로운 블루칩
BAYC는 지난해 4월 출시된 이후 1년 동안 시장에 나와 있다. 프로젝트의 창시자인 유가랩스가 시장을 선도하는 데 성공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Web3 소셜 커뮤니티"가 되기 위해 연예인들의 욕구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반 보유자에게는 멤버십 혜택, 커뮤니티 혜택, 협업 프로젝트 등 엄청난 혜택을 가져다 주었다. 커뮤니티는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로부터 합의를 이끌어내고 결국 핵심 정신인 개방성과 공동 창조를 형성하고 있다.
BAYC의 성공에 이어 유가 랩스는 확장을 시작하여 3월 초에 CryptoPunks 및 Meebits와 같은 IP를 인수했다. 그 뒤를 이어 MetaRPG 시스템용 토큰인 ApeCoin이 출시되어 Otherside의 시장이 뜨거워졌다.
2022년 3월 19일 유가 랩스는 트위터에 Otherside의 예고편을 게시했다. 이 과대 광고는 BAYC, MAYC 및 Apecoin의 가격에도 도움이 되었다. 예고편 출시 이후 BAYC 최저 가격은 100 ETH에서 145 ETH로 45% 상승했다. MAYC는 훨씬 더 강력하여 가격 하한선인 19 ETH에서 39 ETH로 100% 상승했다.
마찬가지로 ApeCoin은 3월 17일 출시 이후 강세를 보였다. Otherside의 공식 내용이 발표될 때마다 ApeCoin의 가격은 즉시 영향을 받았다. 4월 29일, Otherside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더치 옥션을 포기하고 305 APE의 고정 가격에 땅을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로 인해 ApeCoin은 최고 $27까지 치솟았다.
제공된 땅과 ApeCoin 가격을 기반으로 한 대략적인 계산에 따르면 Otherside는 이 공모가 끝날 때까지 시가 총액이 7억 5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향후 MetaRPG의 경제적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2D에서 3D로
"Koda"라는 이름의 외계 생명체가 Otherside의 예고편에 등장했다. 이번 출시를 위해 10,000 Kodas가 Otherside의 땅에 무작위로 떨어지게 된다. 시각적으로 놀라운 예고편은 Koda가 원숭이 셔츠를 잡고 "Otherside"로 데려가서 CryptoPunks 및 Meebits와 같은 다른 캐릭터를 만나는 장면을 묘사했다. 이것은 향후 운영 방향을 제시했을 수 있다. BAYC는 Koda의 지도 하에 Otherside의 다른 캐릭터를 이끌 수 있다.
공식 게시물에서 알 수 있듯이 Koda는 3D로 제공되는 유일한 컬렉션이기 때문에 다른 유가 랩스의 NFT와 상당히 다르다. 따라서 Koda는 유가 랩스가 메타버스의 문을 여는 열쇠라고 추정할 수 있다. 또한 2D에서 3D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유가 랩스의 첫 3D NFT로서 Koda는 새로운 블루칩이 될 것이다.
확장성이 뛰어난 메타버스
토큰 모델과 토지 적용 비교
메타버스는 고립된 게임 섬이 아닌 생태계를 포괄한다. 실제로 토큰은 섬을 연결하고 연결한다. 메타버스 토큰의 시가 총액 기준으로 APE는 1위이며 한때 SAND의 두 배에 육박했다. 이는 어느 정도 ApeCoin에 대한 시장의 전망이 반영된 것이다.
토큰은 메타버스에서 경제적 거버넌스의 핵심 요소이다. 서로 다른 설계 모델은 트랜잭션 및 사용 측면에서 대조적인 사용자 경험을 초래한다. 기능의 다양성은 또한 어느 정도 각 메타버스의 방향 차이를 나타낸다.
이에 비해 동일한 범주의 $SAND는 주로 구매, 거래, 게임 및 거버넌스 기능을 보유하는 반면 $WRLD에는 거래, 내부 P2E 생태계 등과 같은 기능이 있다. 자체 게임 및 경제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ApeCoin은 다른 게임 응용 프로그램에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Benji Bananas의 $APE 채택한 예가 있다.
더 많은 프로젝트에서 $APE를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함에 따라 ApeCoin 기반 생태계는 풍부해질 것이다.
SDK 및 NFT 퍼블릭 블록체인 구축
Otherside가 SDK를 공개하고 모든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이를 통해 유가랩스는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위한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마치 레고 세트를 조립하는 것과 같다. 먼저 유가 랩스는 인프라와 규정을 제공한 다음 NFT 세계의 퍼블릭 블록체인과 같이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을 함께 연결한다.
플렉스 문화가 만연한 Web3에서 네이티브 PFP IP가 발판을 마련하는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가상 세계에서 NFT 아이덴티티를 통해 서로 의사 소통하는 것은 트위터 공간에서의 단순한 2D 아바타 디스플레이보다 더 시원하고 더 의사 소통하는 것처럼 보인다.
또한, 더 많은 상상의 여지를 제공한다.오디오 시스템 및 VR 장치와 결합하면 사용자는 다양한 롤 플레잉에 비할 데 없는 경험과 몰입감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다른 게임이 ApeCoin의 시스템을 채택하면 게임 간 및 애플리케이션 간 ID 상호 작용도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Otherside가 말하는 유가 랩스의 계획
BAYC는 시작에 불과하다. Web3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JPG 기반 이미지 문화는 NFT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지속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NFT의 미래는 무엇인가? 그것이 당신의 질문이라면 아마도 새로운 게임, MetaRPG,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경제가 갈 길일 것이다.
협업 및 협력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으로 유명한 애니모카 브랜즈가 유가랩스의 이번 펀딩에 참여했다. 또한 애니모카의 자회사인 nWay는 ApeCoin을 게임의 결제 화폐로 사용하는 새 게임에서 BAYC와 협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메타버스, GameFi, NFT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두 팀이 결합된 기술과 리소스를 통해 유가 랩스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사람, 경제, 랜드
'메타버스를 위한 모든 것, 무엇이든'의 관점에서 본다면 유가 랩스의 과거 사업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커뮤니티를 구축한 다음 경제를 구축한다.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를 준비한 후 유가 랩스는 메타버스 장면을 선보인다. UGC에 의존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다.
MetaRPG 시스템이 작동하려면 게임 스토어를 위한 화폐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네이티브 토큰 ApeCoin이 출시되었다. 완전한 세계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메타버스에 다양한 분야가 참여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유가 랩스가 GameFi 및 DAO 커뮤니티와 같은 영역을 탐색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장면에서 Otherside를 실제 응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고품질 IP 프로젝트를 획득하여 폐쇄 루프를 형성했다.
또한, Otherside Land는 KYC에 따라 보유자에 대한 보상으로 수입의 일정 비율을 가져갈 것이라고 한다. 이번 조치는 랜드를 유휴 자산으로 남겨두지 않고 가치를 되살릴 것으로 기대된다.
IP = 담론의 힘?
레버리징 퀄리티
유가 랩스는 시가 총액 측면에서 상위 5개 NFT 컬렉션 중 4개(CryptoPunks, Bored Ape Yacht Club, Meebits 및 Mutant Ape Yacht Club)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양질의 IP는 NFT 시장에서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프로젝트가 Otherside 내에서 거래되는 경우 오픈씨에 위협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IP를 소유한 사람이 NFT 시장에서 가장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다.
무기가 될 수 있는 IP
이러한 강력한 IP들은 수없이 검증되었으며 주류 대표 주자가 되었다. Web 3의 기반을 다지는 유가 랩스의 무기가 될 것이며, 게임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스트리트웨어 협업 등에 적용할 수 있다.
Otherside의 예고편을 통해 유가 랩스가 BAYC를 중심으로 IP 매트릭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IP에 대한 개발 전략을 수립할 것임을 암시하기도 했다.
메타버스: 단순한 개념이자 도구
현재 더 샌드박스, NFT월드, 디센트럴랜드 등 여러 프로젝트가 랜드분배를 통해 메타버스의 부동산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시장의 디지털 랜드를 견인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많은 메타버스 개념 프로젝트들은 유사한 구성 프레임워크를 공유한다
만약 Web3가 합의에 기반한다면, 메타버스는 주로 커뮤니티와 하향식이 아닌 상향식의 합의를 기반으로 설정되야 한다. Otherside는 메타버스 개념인 아이덴티티과 연결이라는 메타버스의 개념에 어느 정도 혁명을 일으켰다. 이것은 많은 메타버스 프로젝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고, 또한 Otherside의 장점 중 하나이다. 대체로, 이 모든 것은 유가 랩스에 의해 구축된 BAYC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었다.
이전에 유가 랩스가 메타버스를 구축하지 않은 이유가 상호 운용 가능한 게임 메타버스(MetaRPG)가 진행 중이기 때문이라고 언급했었다. 결국, 메타버스는 기술과 수요에 의해 뒷받침되어야 하고, 적절하게 제시되어야 하는 개념일 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 오락, 일을 아우르는 가상 세계를 보여주는 영화인 2018년에 개봉한 레디 플레이어 원을 보았다. 그러나 Web 3에서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것은 더 이상 정보의 섬이 아니라 정체성에 기반을 둔 스스로 개척한 세계이다.
탈중앙화 달성을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몰입과 상호작용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가상화폐가 지원하는 토큰노믹스는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 진정한 메타버스는 멀리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지속적인 시도와 혁신으로 한 때 생각했던 것만큼 멀리 있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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